본문 바로가기

문화콘텐츠 /관광, 레저, 컨벤션, 이벤트

[영상]외국 여행블로거의 서울 여행기 화제

[영상]외국 여행블로거의 서울 여행기 화제

  • 조선닷컴
    • 이메일

  • 입력 : 2011.11.05 16:46

    한 외국인 여행 전문 블로거가 유튜브에 올린 한국 여행 영상이 화제다.

    아시아 전역을 여행하면서 유튜브에 ‘리셋 라이브 그로우(Reset Live Grow)’라는 이름으로 영상기록을 올려온 이 블로거는, 지난 3월 동료와 서울을 방문한 뒤 ‘서울, 한국 - 살아있는 낙지를 먹고, 고양이카페와 DMZ를 다녀오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유튜브에 등록했다.

     
    출처=유투브

    영상에서 이 블로거는 서울을 “멋지고 신나는 도시”라고 설명했다.

    블로거가 처음으로 방문한 지역은 홍대 앞. 그는 “홍대 앞에는 트렌디한 나이트클럽, 바, 레스토랑 등이 많이 있지만, 가장 멋진 것은 각종 ‘~방’에 가는 것”이라며 “개인 공간에서 친구들과 모여서 노래하고, 영화보고, 비디오게임을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 한국에는 특색있는 카페가 많다면서 대표적인 사례로 고양이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고양이 카페’를 꼽았다.

    음식에 대한 소개도 나왔다. 블로거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한국식 불고기지만,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노량진 수산시장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신선한 해산물이 아주 많다. 내가 ‘신선하다’고 말한 것은 ‘진짜로 신선하다’는 의미”라며 산 낙지 요리를 보여줬다.

    이어 그는 동료 외국인들과 함께 잘게 썬 산 낙지를 시식했다. 블로거와 친구들은 산 낙지 한점씩을 입에 넣어본 뒤 놀란 표정을 짓거나 얼굴을 찌푸리거나, 맛을 음미하는 등 다양한 표정을 보여줬다.

    영상을 본 세계의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재미있었겠다”, “한국에 가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 댓글 코너에서는 고양이카페·비디오방 등에 관심을 보이거나, 낙지가 실제로 살아있는 것인지에 대한 논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 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