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콘텐츠 /K-엔터

퍼거슨 "박지성의 가치, 말로 설명 못해"

퍼거슨 "박지성의 가치, 말로 설명 못해"

골닷컴 | 입력 2011.08.13 05:56

[골닷컴] 한만성 기자 = 알렉스 퍼거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최근 구단과 2년 재계약을 체결한 박지성이 팀에 남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지성은 지난 12일(이하 한국시각) 그동안 소문만 난무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의 2년 재계약을 맺었다. 지난 2005년 PSV 에인트호번으로부터 맨유로 이적한 그는 이번 재계약을 통해 무려 8년 동안 맨유의 일원으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퍼거슨 감독 또한 박지성의 재계약 소식에 크게 기뻐했다. 특히 그는 어느덧 맨유의 베테랑이 된 박지성이 올 여름 팀에 수혈된 톰 클레버리, 다비드 데 헤아 등의 '젊은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퍼거슨 감독은 맨유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잉글랜드와 국제 무대에서 쌓은 박지성의 경험은 어린 선수들에게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박지성은 그동안 맨유의 중요한 선수로서 꾸준히 활약해왔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퍼거슨 감독은 "박지성은 팀 내 가장 인기가 많은 선수 중 한 명이며 에너지가 넘치는 선수"라고 밝힌 뒤, "특히 그는 몇 년 사이에 큰 경기에선 골까지 넣을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박지성은 올 여름 내내 맨유와 재계약 협상을 통해 줄다리기를 거듭하던 중 몇몇 명문구단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유벤투스, 세비야, 나폴리 등이 박지성 영입에 관심을 나타내며 맨유를 초조하게 만들기도 했다.

한편, 맨유는 오는 15일 WBA 원정에서 2011-12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GOAL.com 인기뉴스]

[웹툰] 한일전이 그들에게 미친 영향
[웹툰] 에펨툰 : 내 이름은 뎀벨레!
[웹툰] 스타플레이어 - 마에스트로5
지동원, 리버풀전 EPL 데뷔골 쏘나?
'다크호스' 선덜랜드, 리버풀 잡을까?
보비 찰튼 "퍼거슨 감독은 대체불가"

- 2011/12 시즌 유럽 주요 리그 하이라이트는 골닷컴 VOD 에서!-
-ⓒ 세계인의 네트워크 골닷컴 (http://www.goal.com/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