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지원/ 제휴 협력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 '해양 콘텐츠 개발' 협약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 '해양 콘텐츠 개발' 협약

'해양 콘텐츠 개발' 협약
(목포=연합뉴스)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원장 강봉룡)과 전남문화산업진흥원은 14일 전남의 도서·해양 콘텐츠 개발 활성화에 상호협력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방기사 참고>> 2010.12.14 chogy@yna.co.kr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과 전남문화산업진흥원은 14일 전남의 도서·해양 콘텐츠 개발 활성화에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전남 도서·해양 콘텐츠 관련 사업추진 및 우수 콘텐츠 보급 확대를 위한 협의체 구성, 시장조사 및 정보자료 제공 협조 등이다.

   또 각 기관이 축적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전남의 우수한 도서·해양 자원을 콘텐츠화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봉룡 도서문화연구원장은 "28년간 도서ㆍ해양문화 연구 성과와 노하우를 콘텐츠 개발로 연결해 전남 도서와 해양 콘텐츠 산업화에 이바지하겠다"면서 "전남 문화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983년에 설립된 도서문화연구원은 섬 지역 공동학술조사, 전문학술지 '도서문화(島嶼文化)' 발간, 인문 한국사업(HK) 등을 수행하는 등 섬과 해양관련 우리나라 대표적 종합 연구기관이다.

   chog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0/12/14 17:1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