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인터뷰/CEO

“열심히 일해 성공하는 시대는 지나”

“열심히 일해 성공하는 시대는 지나”

세계일보 | 입력 2010.12.02 21:36 | 수정 2010.12.03 00:38 |

최지성 사장 콘퍼런스 참석 조언… "회사때문에 가정 소홀히 말라"

"회사 때문에 가정을 소홀히 하지 말라."

최지성 삼성전자 사장(사진)이 2일 '워크 스마트(Work Smart)'의 핵심가치로 개인의 삶과 업무의 스마트한 관리를 강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 사장은 이날 수원에 있는 삼성디지털시티에서 열린 '창조적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워크 스마트 콘퍼런스'에 참석해 2시간여에 걸쳐 사원 700여명과 회사경영, 근무환경 등을 놓고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최 사장은 'CEO가 생각하는 워크 스마트란 무엇인가'란 질문에 "우수한 인재들이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경영시스템과 조직문화를 구축해 개개인이 자신의 분야에서 프로가 돼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특히 "이제 열심히 일해서 성공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며 "회사 때문에 가정을 소홀히 하지 말고 개인의 삶과 업무를 균형 있고 스마트하게 관리해 업무 의욕을 높이는 것이 워크 스마트의 핵심가치인 만큼 자기계발은 물론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데 최선을 다하라"고 조언했다.

연구원들이 '제품 사이클이 짧아져 창의적인 제품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는 견해를 피력하자 "회사가 신규 인력 보강과 외부 파트너십 등 다양한 자원을 투입하고 있으나 IT업계 변화의 속도가 워낙 빠르다"며 "지속적으로 창의적 연구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했다.

최현태 기자 htchoi@segye.com

[Segye.com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