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콘텐츠 /K -뷰티 편집샵

조앤롤링, 해리포터8 집필 가능성 비춰

조앤롤링, 해리포터8 집필 가능성 비춰  
中国网 china.com.cn  时间: 2010-04-08  文章来源: 人民网

‘해리포터7’에 이어 곧 ‘해리포터 8’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최근 미국의 일간지 크리스천사이언스모니터(The Christian Science Monitor)가 전했다.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롤링은 이후의 후속편에서 ‘마법사’의 이야기를 계속 쓰는 것을 포기할 것이라고 여러 차례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최근 백악관 부활절 행사에 참여한 롤링은 후속편에 대해 궁금해하는 ‘꼬마 독자’들을 향해 “가능성이 있다”라고 밝혔다.

미국 현지 시간으로 지난주 월요일에 열린 백악관 부활절 행사에 참석한 조앤롤링은 미국 50개 주에서 온 수 1000명 이상의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었고, 어린이 독자들은 조앤롤링에게 ‘해리포터’에 관해 궁금한 점을 모두 물었다.

‘해리포터’의 후속편에 대한 아이들의 질문에 조앤롤링은 “계속 책을 쓸 것”이라고 대답했지만, “아마 10년 후가 될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조앤롤링의 답변은 비록 모호한 대답이기는 했지만 ‘해리포터8’을 쓰지 않겠다고 단언했던 4년 전과 달리 ‘해리포터’ 이야기를 더 감상할 수 있는 희망이 조금은 생긴 셈이다.

한편, 2008년 1월 조앤롤링은 “만약 ‘해리포터’ 이야기를 계속 쓰게 된다면 ‘해리포터8’은 해리포터가 주인공이 아닐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중국망신문중심(china.org.cn)-(주)내일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4-09 오후 12:3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