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소셜 마케팅

한국경제TV 아이폰 인기비결은 '차별화된 콘텐츠'

한국경제TV 아이폰 인기비결은 '차별화된 콘텐츠'
  [한국경제TV 2010-03-29 10:06]
 
한국경제TV 아이폰 서비스의 인기비결은 차별화된 콘텐츠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제TV는 지난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 앱스토어 금융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한국경제TV아이폰 어플의 인기비결은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어플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평가에서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

26일 현재도 금융 분야에서 무료어플 순위 3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경제TV 어플은 사용자 평점 별 5개중 4개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최근에 서비스한 키움증권 모바일웹, SHOW증권 스마트, 미래에셋증권 M-Stock, KB투자증권 iPluster 등이 별 2개에 못 미치는 것과 대조적이다.

사용자들의 평가도 다른 증권사나 은행 어플에서 제공하지 않는 한국경제TV만의 다양한 컨텐츠, 그리고 종목시세 검색에 있어 편리한 UI와 강력한 챠트 서비스에 대해 긍정적이다.

특히 챠트의 경우 최근 이동평균선(5일/20/60일) 추가 업데이트와 함께 일봉/주봉/월봉 그래프를 볼 수도 있다는 점, 특정 지점 클릭시 해당일의 상세 거래정보를 볼 수 있다는 점등이 주식투자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한국경제TV에서 제공하는 스탁킹 실전투자대회의 참가자별 수익율 및 실시간 매매내역을 볼 수 있다는 점 역시 강점으로 손꼽힌다.

한국경제TV 아이폰 담당자는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컨텐츠 추가와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4월초에는 한국경제TV 생방송 뿐만 투자전략과 종목상담, 그리고 증권교육 VOD에 대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한익재 기자 ijha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