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지원/ 제휴 협력

삼성전자와 현대차 IT와 자동차 융합위해 손 잡다

삼성전자와 현대차 IT와 자동차 융합위해 손 잡다

지면일자 2011.02.16     이형수기자 goldlion2@etnews.co.kr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스마트카(Car)’ 사업에서 연합전선을 펼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대표 최지성)와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스마트폰과 현대차 차량 연계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맺는다.

두 회사는 최근 사업화를 위한 조율을 마치고 MOU 체결을 앞두고 있다. 당초 계획보다 MOU 교환 일정이 미뤄졌는데, 이는 MWC2011 등 행사 때문이다. 전통적인 재계 라이벌인 두 기업이 제휴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현대차 차량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가 자동으로 연계되는 방식이다. 제품 생산 단계에서 양사 기기 간 프로토콜이 맞춰져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연계되는 것이다.

차량 내에서 스마트폰과 자동으로 테더링돼 인터넷을 사용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 내 콘텐츠를 차량 내 스마트패드로 꺼내볼 수도 있다. 즉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차량 내 스마트패드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대차는 최근 자체 개발한 스마트패드를 2013년 모델 차량부터 탑재할 방침이다. 향후에는 현대차 전 차종에 스마트패드를 탑재할 계획이다.

이형수기자 goldlion2@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