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파사드

소니,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NGP' 발표

소니,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NGP' 발표
리뷰조선 review.chosun.com

소니는 27일 차세대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코드네임 NGP)를 발표했다. PSP(PlayStation Portable)에 이은 소니의 두 번째 휴대용 게임기인 NGP는 올해 말 발매 예정이다.

이 기기는 4개의 코어로 구성된 CPU와 플레이스테이션3 그래픽에 버금가는 GPU 성능 등 현존하는 휴대용 게임기 중 최고 사양이다. 또한 Wi-Fi와 3G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무선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가 기대된다.

외관은 기존 PSP와 흡사하며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5인치 유기 EL 디스플레이(OLED)를 채택했다. 이는 본체 뒷면에 탑재된 멀티 터치 패드와 조합하여 입체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또 기존에 하나 뿐이었던 아날로그 스틱을 좌, 우 각 한 개씩 총 두 개를 탑재하여 조작성을 높였다. 전면과 후면에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자이로스코프 센서, 가속센서, 전자콤파스를 내장하여 게임기 자체를 기울이거나 흔드는 동작으로도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무선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 및 GPS 탑재로 위치 기반 서비스도 제공한다. 게임 타이틀에도 큰 변화가 있다. 디스크 형태의 기존 UMD 미디어가 아닌 플래쉬 메모리 기반의 'NGP 전용 카드'를 채택하였다.

소니는 NGP와 함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휴대용 단말기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layStation Suite'를 발표했다. 이로써 갤럭시S나 갤럭시탭처럼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소니의 게임들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PlayStation Suite 용 콘텐츠 출시는 연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앱 스토어처럼 애플리케이션 거래가 가능한 PlayStation Store를 개장한다는 계획이다.

입력 : 2011.01.28 1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