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세미나//지역 문화콘텐츠

장성군, 홍길동 탐험대가 떴다!

장성군, 홍길동 탐험대가 떴다!

뉴시스 보도자료 | 입력 2010.12.20 14:03

【뉴시스와이어】
- 전국 파워블로거 등 25명 장성 방문…홍길동 등 장성 문화관광 체험 -

홍길동의 고장 장성군에 전국의 내로라하는 대학생 파워블로거들이 모였다.

군에 따르면 홍길동 문화마케팅의 일환으로 대학생 파워블로거 20명과 스텝 5명을 장성으로 초청, 지난 18일부터 2일간 홍길동의 고장 장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투어는 군청 소회의실에서 홍길동 탐험대 발대식을 갖고 홍길동 테마역을 시작으로 홍길동 테마파크, 필암서원, 축령산 휴양림 등을 둘러 봤다.

↑ 장성군, 홍길동 탐험대가 떴다!

특히 필암서원 집성관에서 숙박을 통해 전통 유교문화를 체험하고, 다음날인 19일에는 치유의 숲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축령산을 방문,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하는 등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투어와 함께 맛집 탐방도 큰 인기를 끌었다. 탐험대는 관내 곳곳을 돌며 금곡영화마을에서 막걸리와 두부김치를 비롯해 꿩요리, 시골밥상 등을 시식한 후 장성의 맛에 높은 평가를 내렸다.

이번 투어에 참가한 홍길동 탐험대는 장성의 홍길동 문화콘텐츠와 주요 관광지를 체험해 봄으로써 투어기간 동안 소감과 사진 등을 자신의 블로그와 트위터에 포스팅하게 된다.

이에 따라 온라인상의 검색, 퍼나르기 등을 통해 확산, 입소문을 일으켜 장성을 찾으려는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장성 홍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투어에 참여한 한 블로거는 "짧은 시간이지만 장성의 문화관광 분야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방문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도록 자신의 블로그는 물론 이웃 블로그와 카페 등에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홍길동탐험대에 참여한 파워블로거들은 하루 2천명 이상의 네티즌이 방문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어 온라인상에서 장성에 대한 홍보효과가 대단할 것"이라며, "다양한 방법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로 장성군 문화관광 활성화를 도모해 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문화관광과 김성호(061)390-7228

출처 : 장성군

* 본 보도자료는 뉴시스와이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