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와 스토리
지난 90년대 후반~ 2003년 5년 여 동안 콘텐츠 지식 기반 생태계 조성에 정성과 집중을 할 때,
해리포터의 서사구조 등.. 최고 수준의 콘텐츠 스토리텔링 방법론 등 공유 확산하고자 했던 과정을 돌아 봅니다.
대장금 겨울연가 등 다양한 장르에서 한류 문화콘텐츠가 2000년 대 초반 쏟아지게 된 과정과 배경을 과학적으로 잠깐만 검색하고 살펴 보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이후 어떤 영문인지..“버린 돌”이 되었지만요;;
그 후 오직 국가의 미래, 나라를 생각하며 지금까지 버틴 “버팀돌”^^
제 4 차 산업혁명 시대, 콘텐츠 모빌리티 환경
스토리는산업간, 영역간, 장르간연결 구조의 활성화,혁신성과 역동성을 부여합니다.
한류 4.0 시대를 선포,
아시아 나아가 글로벌 한류 팬..
전 세계 국가의 국민들에게희망의 메신저로서 한류 4.0
2017 한국 문화콘텐츠 중흥과융성을 기원합니다.
2017년 2월 6일(월)
전충헌 올림. 대한민국 문화콘텐츠(학) 창시자
'문화콘텐츠 > 캐릭터 스토리 브랜드 디자인 이미지 데이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을 빛내는 글로벌 브랜드 창출 (0) | 2017.12.28 |
---|---|
한국 이미지 높인 청소년은? 외국인들 “뽀로로” (0) | 2011.11.11 |
`뽀통령` 인기 덕에 국내 완구시장 `씽씽` (1) | 2011.11.07 |
"대한민국 움직이는 창의성 1위는 뽀로로" (0) | 2011.09.30 |
'반짝 스타' 마시마로, 뽀로로와 다른점은? (0) | 2011.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