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콘텐츠 /캐릭터 스토리 브랜드 디자인 이미지 데이터

대한민국을 빛내는 글로벌 브랜드 창출

2015년은 문화콘텐츠 창조경제의 시현의 해

최근 규제 혁신의 물코가 본격 터지는 분위기입니다.

예컨대,

창업자 연대보증 폐지 등 그 동안 창업 기업가들에게 커다란 과제이자 걸림돌들이 이제 본격 해소되는 분위기입니다.

먼저 이러한 규제 혁파의 결단을 내려주신 정책 당국에 감사와 환영을 드립니다.

새해에는 산업구조 개혁과 혁신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소식이 있어 감개무량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혁신적 변화..

이제라도 시작된 것은 만시지탄이 있지만,

우리의 미래 대한민국 공동체 모두를 위해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라 하겠습니다.

한 편,

우려의 말씀을 드리고자 하는 것은근본적인 대안과 해법에는 여전히 미흡하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저로서 미흡하다 인식되는 데에는

지난 세월 동안

우리 경제의 구조적 위기 상황을 직시하고 문제 해결 방안 모색에 몰입해 온 배경에도 있습니다.

먼저,

1. 정책 환경에서 우리 경제가 현재 심대한 상황이라는 절박한 시점을 이미 넘었다는 공감대 형성입니다.

2. 국민들이 보시기에도 보다 충분히 납득 될 만한 특단의 대책이 제시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민간 투자 활성화를 위한 보다 특단의 조치...)

3. 진정한 전문가들이 현장 중심으로 활약할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이 보다 획기적으로 마련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여기에는 영화 실미도나 헐리우드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에서는 특수 상황을 수행하는 핵심 인재나 전문가들은 산전, 수전, 공중전을 모두 거쳐온 사람들이라는 점입니다.

이러한 인재 가운데에는 현장에서 창업자연대보증제와 같은 우리 사회의 각종 과도한 규제 환경에 발목이 붙잡혀 온 분들이라는 점입니다.

이를 함께 과감히 풀어갈 필요가 절실한 것입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창시자로서 저는,

‘2015년은 문화콘텐츠 창조경제의 본격 시현의 해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이는

첫째, 생태계 기반의 창조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다양하게 창출되기 시작하는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둘째, 문화콘텐츠 창의인재들의 전국 지역에서 발굴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가 본격 창출되는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셋째, 글로벌 창조 자본과 글로벌 창의인재들이 서울코리아에 보다 본격적으로 모이기 시작하는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그리하여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빛내는 글로벌 브랜드 창출글로벌 창조기업이 다수 창출되는 진정한 원년이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이를 위해

지난 시절의 정책 오류와 시행착오를 솔직히 인정하는 분위기도 요구됩니다.

그 과정에서 누적된 문제에 대해서도 보다 본질적인 해소를 위한 노력이 가시화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국가 경제적 심대한 구조적 위기 상황에 온 몸과 마음을 던져온 과정보다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시도록 지속적인 실천적 노력을 해온 과정,

이 모든 희생과 손실을 감수하면서 스스로 기꺼이 감당해 온 저간의 과정에 대해서도 심심한 이해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