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인터뷰/명사

염동열 “관광 발전, 경쟁력 있는 콘텐츠 확보 중요”

염동열 “관광 발전, 경쟁력 있는 콘텐츠 확보 중요”
새누리당 국회의원, 삼탄아트마인 개장식
2013년 05월 25일 (토) 11:50:09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 염동열 새누리당 국회의원(강원 태백.영월.평창.정선)이 24일 오후 3시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함백산로 일대에 조성된 삼탄아트마인 개장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정선 관광 발전 성장, 경쟁력 있는 콘텐츠 확보가 중요”

  염동열 새누리당 국회의원(강원 태백.영월.평창.정선)이 24일 오후 3시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함백산로 일대에 조성된 삼탄아트마인 개장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개장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김민석 삼탄아트마인 대표, 김현숙 강원 정선군의회 의장, 김상표 강원도 경제부지사, 남경문 강원도의회 의원, 김옥휘.전주열.차주영 정선군의회 의원 등 내.외빈과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염동열 국회의원은 “한국관광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그는 “오늘 개장하는 삼탄아트마인은 녹슨 폐광을 활용해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재탄생시킨 만큼 정선을 넘어 강원도 관광의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탄아트마인은 지난 2004년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2008년 사업계획 변경 승인 후 2011년 운영자 컨셉에 맞춘 설계 변경을 한차례 거쳐 탄생됐으며 총 120억원(국비 77억원, 도비 10억원, 군비 33억원)등 예산이 투입됐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