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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 ‘대한민국콘텐츠어워드’ 대통령상

마당을 나온 암탉, ‘대한민국콘텐츠어워드’ 대통령상


암탉이 또 한 번 경사를 맞았다. <마당을 나온 암탉>이 2011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올해의 애니메이션’에 선정됐다.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관객 220만 명을 동원한 <마당을 나온 암탉>은 그 공로를 인정받아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명필름 심재명 대표는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어린이와 가족 관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작품을 만들고자 노력한 명필름과 오돌또기에게 이렇게 큰 상으로 격려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오돌또기의 이춘백 대표는 “<마당을 나온 암탉>이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신화를 만들어낸 것에 대해 커다란 자부심과 기쁨을 느낀다. 모든 국내 창작자들이 앞으로 더 큰 신화를 계속해서 만들어 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명필름은 수여받은 상금을 최근 재정적 어려움으로 난항을 겪고 있는 한국독립영화협회에 후원한다고 밝혔다. 한국독립협회가 운영하는 민간독립영화전용관 설립 운동과 다양한 정책 사업에 기여하고자 한 것이다.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에서 수상한 또 다른 영광의 얼굴은 <블라인드>를 기획·제작한 윤창업 프로듀서.

윤창업 프로듀서는 ‘창업신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창업신인상’은 1인 창조기업으로 콘텐츠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창업에 도전, 산업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킨 주인공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블라인드>는 참신한 기획이 돋보였던 스릴러로 관객 240만 명을 동원하는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는 한 해 동안 가장 두드러진 활약으로 콘텐츠 산업 발전에 뛰어난 공적을 세운 우수 콘텐츠를 시상, 업계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국산 콘텐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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