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지원/ 진흥 기관 지원

중기청 '문화콘텐츠 창업' 지원확대

중기청 '문화콘텐츠 창업' 지원확대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중소기업청은 영화와 게임 등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심사해 자금을 지원하는 '아이디어 상업화 지원사업'의 대상 업종을 기존 9개에서 12개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중기청은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자 지난해부터 창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최대 4천만원까지 창업비용을 지원해 주고 있다.

   중기청은 기존 지원대상이었던 만화와 애니메이션, 영화, 방송, 게임, 캐릭터, 이러닝, 정보서비스, 융복합콘텐츠 등 9가지 업종 외에 출판, 음악, 디자인 등 3개 업종을 지원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중기청 측은 "스마트 기기 시장이 급격히 팽창함에 따라 전자출판이나 음악, 디자인 등 업종의 수요도 급격히 늘어날 전망"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춘 창업기업들을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첫해인 지난해에는 모두 1천169건의 신청이 접수돼 이 중 82건이 약 3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신청 희망자는 창업넷(www.changupnet.go.kr/jiwon)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2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주관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hysup@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1/02/20 12: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