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인터뷰/명사

李대통령 "新산업에 범정부적 융합 지원"(종합)

李대통령 "新산업에 범정부적 융합 지원"(종합)

연합뉴스 | 이승우 | 입력 2011.01.21 10:38 | 수정 2011.01.21 10:38

미래위 보고.."R & D 투자 더 적극적으로"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21일 신성장동력 산업 육성과 관련, "정부는 초부처적으로 융합적인 지원을 할 필요가 있다"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미래기획위원회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뒤 "신산업은 융합적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아울러 "정부는 (신성장동력 산업 지원시) 매우 선제적이고 과감한 조치와 결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연구.개발(R & D) 분야에 대한 투자를 언급, "정부도 계속 미래 성장동력을 찾는데 전력을 쏟고 R & D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려고 한다"면서 "정부의 재원 정책에 있어 보다 더 적극적으로 하려 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나라 R & D 투자는 세계 유수의 어떤 나라보다도 높게 진행하고 있고 GDP(국내총생산)나 예산 비율로 봐서는 세계 서너번째 가지 않나 생각한다"면서 "계속 적극적으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미래 10~20년 대한민국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느냐는 점에서 다 같은 고민을 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면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한국이 발전해나가려면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분들의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leslie@yna.co.kr

(끝)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