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C-TIPS

제주시나리오 마켓 오픈...문화상품 개발.육성

제주시나리오 마켓 오픈...문화상품 개발.육성
2010년 07월 08일 (목) 10:05:17 양두석 기자 webmaster@ijejutoday.com

   
     
제주도는 다양한 공모전 등을 통해 발굴된 문화콘텐츠의 상품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온라인 기반 '제주 시나리오 마켓'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시나리오 마켓을 통해 도내에서 생산된 문화콘텐츠가 전국의 문화․영상산업 관계자들이 손쉽게 접근, 상품화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독특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제주의 문화자산이 문화콘텐츠 산업 부분에서 실용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시나리오 마켓'에는 우선 2008년도부터 시작된 제주문화원형 활용 전국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품과 매년 제주영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있는 제주시나리오 공모전의 우수 작품들을 DB로 구축, 게재하고 있으며, 콘텐츠에 대한 마켓 등록을 희망하는 작가들의 작품도 회원가입을 통해 등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구축된 '시나리오 마켓'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PGK(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등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홍보해 나가고, 전국 영화제작사, 기획사 등에 홈페이지 개관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도는 다양한 제주만의 전통문화자원 발굴을 위해 마을별 특성있는 문화콘텐츠 자원조사를 통해 이를 스토리텔링화 하고 문화상품으로 개발․육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제주투데이>


 

<양두석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