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블록체인

삼성-캐머런-SM `3D 드림팀` 뜬다

삼성-캐머런-SM `3D 드림팀` 뜬다
세계최고 3D기술-촬영기법-콘텐츠 제휴

14일 서울 서초동 삼성 사옥 다목적홀에서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왼쪽 둘째)과 제임스 캐머런 감독(셋째),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왼쪽 첫째) 빈스 페이스 영화 "아바타" 촬영감독(오른쪽 첫째) 등이 삼차원(3D) 콘텐츠 관련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삼성전자
보아 동방신기 등 한류 스타들이 3D 영상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파고든다. 이들 뮤직비디오와 콘서트 등이 3D 콘텐츠로 제작돼 안방으로 보다 실감나게 다가가는 것이다.

삼성전자와 3D 영화 아바타 제작팀, SM엔터테인먼트는 14일 서울 서초동 삼성 사옥에서 한류 스타들을 3D 콘텐츠로 공동 제작하는 협력식을 열었다.

아바타 제작팀이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 뮤직비디오와 콘서트를 3D로 촬영하고 이를 삼성전자가 3D TV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식이다. 협력식에는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과 아바타를 감독한 제임스 캐머런 감독,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 등이 참석했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다음달부터 가수 보아와 소녀시대 뮤직비디오, SM 소속 가수들이 함께 출연하는 SM타운 콘서트 등을 3D 콘텐츠로 제작하기로 했다"며 "안방에서 3D TV를 통해 이들 영상을 보면 콘서트에 가는 것 이상으로 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임스 캐머런 감독도 "가장 좋은 것은 직접 현장에서 보는 것이지만 집에서 3D 영상으로 봐도 현장 이상으로 감동을 얻을 수 있다"며 "가수가 바로 앞에 있는 것처럼 훨씬 디테일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한류 스타 3D 영상을 글로벌 3D TV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큰 파급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미 삼성전자는 캐머런 감독 아바타 제작팀과 지난 3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열린 풀HD 3D LED TV 글로벌 론칭 행사와 인기 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 공연실황을 3D로 담아 글로벌 3D TV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한류 콘텐츠 제작 외에도 캐머런 감독 아바타 제작팀과 3D 콘텐츠 확대를 위해 다각도로 협력할 계획이다.

윤부근 사장은 "3D 콘텐츠 펀드를 만들어 우수한 3D 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며 "지속적인 3D 콘텐츠 확대에 주력해 3D TV 전성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최근 3D TV가 인기를 끌면서 삼성전자는 연간 판매 목표치도 상향 조정했다. 지난 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3D TV를 27만대 판매한 삼성은 상반기에 60만대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윤 사장은 "지난해 출시한 LED TV를 연간 260만대 팔았는데 3D TV 판매는 이보다 더 많을 것"이라며 "TV 시장 1등 업체로서 시장을 만들고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대영 기자 /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0.05.14 15:48:37 입력, 최종수정 2010.05.14 20:4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