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인터뷰

모바일 웹, 아이폰에서 한데 모아 보자

모바일 웹, 아이폰에서 한데 모아 보자

  이희욱 2010. 04. 26 (0) 뉴스와 분석 |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국내 대표 웹페이지들을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이 나왔다.

KTH가 4월22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공개한 ‘웹파인더‘는 아이폰용 모바일웹 링크 응용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즐겨찾는 뉴스·포털·커뮤니티·SNS 등 다양한 분야별 모바일 웹사이트를 한 번에 모아 보여주고, 응용프로그램 안에서 웹사이트 내용도 보여준다. 아이폰 이용자들이 웹브라우저로 일일이 검색하거나 웹주소를 입력해야 했던 수고를 덜고, 손쉽게 주요 모바일 웹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웹파인더는 현재 145개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들을 11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제공한다. 웹파인더에서 볼 수 있는 모바일 웹사이트는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가 관심 있는 웹사이트만 골라 따로 저장할 수 있는 ‘마이웹’ 기능도 제공한다.

임완택 KTH 모바일인터넷사업본부장은 “쉽고 빠른 인터페이스의 웹파인더는 스마트폰에 갓 입문한 아이폰 초보 이용자들도 어려움 없이 편리하게 쓸 수 있는 필수 응용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webfinder01

webfinder02

webfinder03

 파이핑하기  


[AD]

트랙백 : http://www.bloter.net/archives/30013/trackback

이희욱

asadal입니다. '우공이산'(http://asadal.bloter.net)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뉴미디어, 사회적 웹서비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오픈소스, CCL 등을 공유합니다. asadal@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