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전략

문화콘텐츠와 일자리 창출

문화콘텐츠와 일자리 창출

저는 문화콘텐츠와 그 지식체계를 통해 총론과 각론, 숲과 나무, 공시적 통시적 시각, 거시적 미시적 시각을 함께 보는 눈을 얻을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린 바 있습니다.

나아가 이러한 시각과 관점과 역량을 갖는 인재 유형이 이 시대가 요구하는 핵심 창의 인재가 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따라서 대학의 문화콘텐츠 학과, 대학원 등 인재 양성 및 교육 훈련 기관에서도 이러한 유형의 핵심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비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세부적인 인재 개발을 위한 다양한 커리큐럼과 교수 학습체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인재 양성을 위한 창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문화콘텐츠 창조경제를 말씀드리고 있는 저로서는 우리 사회의 핵심 과제인 청년 일자리 창출의 대안이 이러한 방향에서 풀릴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배경에는 문화콘텐츠 지식체계의 연관 구조를 염두에 두고 말씀을 드린다고 하겠습니다.

, 이러한 문화콘텐츠 지식체계와 연관 구조를 연구하는 일이야말로 문화콘텐츠학의 본령이라 말씀드릴 수 있으며,

이러한 문화콘텐츠학을 통해 배출된 인재는 유형의 시대에서 무형의 시대라는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국가 사회와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재상이 될 것입니다.

기업체에서도 무형의 가치를 발견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새로운 시장과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관점을 지닌 인재가 점점 더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산업적 차원에서도 이미 그러한 시대가 와 있으며 이에 대한 대응을 보다 체계적으로 해 나가는 일이 국가산업기술전략의 차원에서도 검토될 필요가 있다 하겠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인재 유형이 대학에서 보다 잘 배출되고 산업 현장에도 투입될 필요가 있다 하겠습니다.

무형 가치를 중요시하는 문화콘텐츠 창의인재,

창조경제 시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잠재력을 확충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핵심 인재기반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