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가야만 느낄 수 있고 볼 수 있는 그 무엇’
일시적 유행이나 흐름이 아닌, 본질적 차원에서 관광콘텐츠가 창출해 나갈 그 무엇과 일치합니다.
한류 콘텐츠를 통해 단적인 예로, 화장품 시장을 키웠고, 아모레 퍼시픽과 같은 글로벌 기업을 창출하는데 기여해 왔습니다.
한류 문화콘텐츠의 가능성은 앞으로도 무궁하다 믿습니다.
지난 시절 국가IMF위기와 IT벤처버블붕괴위기 상황를 돌아보면 기적과 같은 일입니다.이는 은총이자 축복이기까지 합니다.그럼에도 위기 구조를 직시해야 합니다.
보다 구조적 요인을 통찰해야 합니다. 시간이 항상 우리편은 아니기 때문입니다.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강남구청 주최 강남경제포럼에서‘강남스타일 이후 한류문화콘텐츠지향점’ 주제 특강계기로‘강남관광콘텐츠협동조합’을 출범시켜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관광콘텐츠”는기존의 ‘관광’과 ‘콘텐츠’를 구분하여 사용되어온 개념을연결하고 융합, 협업과 협동의 구조를 창출해 왔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대안이라 믿습니다.
지역 사회의 성원과 지역경제, 소상공인, 기업인, 전문가, 지식인들의 전폭적인 성원과 참여는,대한민국의 서비스 산업 발전, 지역 기반의 경제 활성화, 스타트업의 기반 확충, 장년, 청년 일자리창출 등의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문화콘텐츠 > 관광, 레저, 컨벤션, 이벤트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광, 콘텐츠로 보는 시각 (0) | 2018.01.25 |
---|---|
유커의 힘…관광가이드·여행상품까지 바꾼다…일본어 가이드는 지금 '중국어 열공'중 (0) | 2014.11.29 |
늘어나는 유커가 투자자로.. 관광서 쓴 돈 다시 中주머니에 (0) | 2014.08.28 |
강남관광콘텐츠협동조합 (0) | 2014.08.23 |
[문화산책] 영화한류 콘텐츠 ‘꿰어야 보배’<세계일보> (0) | 2012.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