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의 나라, 대한민국
문화콘텐츠는 무엇보다 디지털문명전환기 시장과 생태계, 산업구조의 변화를 현장 중심으로 통찰하고 우리 경제와 사회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였다는 점에 문명사적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국가적 양대 위기에 직면하여 위기극복을 위한 창조 대안으로서 다소나마 작동된 바 있으며 이는 해외에서 대한민국을 바라보는 관점의 혁신적 변화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이는 한류를 추동하는 요인이 되었다고 사료되오며,
지난 세월 동안 창조경제의 핵심 가치로서 연결과 소통, 협업과 네트워크라는 공동체의 가치도 지속적으로 추구해 온 것 같습니다.
향후 디지털 한국학 정체성의 확립을 통해 “문화콘텐츠의 나라, 대한민국” 의 브랜드 아우라를 보다 확립하는데 함께 노력하는 우리 사회의 전문가와 인재들이 많아지게 되기를 바랍니다.
전충헌 콘텐츠코리아 회장, 문화콘텐츠 창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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