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코리아/문화콘텐츠와 석학

콘텐츠크리에이터의 문화콘텐츠 창출 인사이트 역량, 기대하고 믿고 의지해야

콘텐츠크리에이터의 문화콘텐츠 창출 인사이트 역량, 기대하고 믿고 의지해야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금융위기 상황과 IT 글로벌경쟁시장의 위기구조는 지난 10여 년 전 한국사회가 직면하였던 상황과 다른 차원의 특징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인식됩니다.

매우 심대한 것은 사실이지만, 심대한 위기와 함께 커다란 기회도 함께 왔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 하겠습니다.  

10여 년 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아시아 글로벌 한류,

지혜롭게 나아간다면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킬 뒤집기의 시간은 분명 남아있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제는 전국적으로 지역마다의 문화콘텐츠 프로젝트 창출 전략을 펼쳐내야 합니다.

이는 현재의 우리 사회가 직면한 위기를 돌파할 수 있는 확고한 대안이라 인식되며,  지난 세월동안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몰입하여 온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문화콘텐츠창출 인사이트 전문 역량을 기대하고 신뢰하고 의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인사이트 역량은 결코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콘텐츠 에코시스템 구축, 다학제간 지식네트워크, 디지털 노마드 실천, 지역문화자원 킬러콘텐츠 창출 체계 구축, 글로벌 파이프라인 구축, 문화콘텐츠지식체계 확립..) 이를 먼저 인정하고 우리 사회의 문화자원과 자본의 역량과 투자를 신속히 집중하여야만 할 것입니다.  



전충헌드림.
코리아디지털콘텐츠연합 회장
contentskorea.or.kr
www.kodic.com
kodic@kodic.com
kodic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