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지원/지자체 정책

서울시, KT와 손잡고 콘텐츠산업육성 강화한다

서울시, KT와 손잡고 콘텐츠산업육성 강화한다

연합뉴스 보도자료 | 입력 2011.03.17 14:01

 
- 18(금) 오후2시 서울시청에서 KT와 MOU 체결

- 게임, 만화, 영화 등 우수콘텐츠의 제작 및 배급·유통 지원 활성화

- 상호 협력 바탕으로 중소기업 상생지원과 건전 디지털문화 조성

- 양 사간 협력에 의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기대

서울시는 3월 18일(금) 오후 2시 서울시청 서소문 청사에서 국내 콘텐츠 산업의 효율적인 지원 및 건전 디지털 문화조성을 위하여 KT와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 한다.

이날 체결식은 임옥기 디자인기획관과 KT 콘텐츠 & 미디어사업본부 송영희 전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양 기관이 합의한 주요 협력 사항은 ▲우수콘텐츠 제작지원 및 배급·유통 ▲건전 디지털콘텐츠 공동개발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국제e스포츠 행사 홍보 등에 협력한다는 내용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시가 산업육성을 위하여 지원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마케팅지원 사업, 건전 디지털 문화 행사 등이 KT의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외에 유통, 홍보되는 기회가 확대됨으로써 디지털콘텐츠의 상용화가 촉진될 전망이며, KT는 서울시가 선정 지원한 우수한 콘텐츠를 확보하여 온라인 마켓을 활성화 하고 건전 디지털 문화를 위한 사회공헌사업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 등 Win-Win 비즈니스 성공 사례가 될 것이다.

양 기관 협력으로 서울시는 경쟁력 있는 중소업체의 우수 콘텐츠 발굴을 강화하고, KT는 우수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상생 협력이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치매예방 기능성 게임을 공동 개발·보급하고 나아가 세대간 소통을 활성화 하는 콘텐츠 개발 협력으로 건전한 디지털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임옥기 디자인기획관은 "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발전이 가속화될 것 이며 또한 건전한 디지털 문화조성으로 산업과 문화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서울시청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