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C-IP

스마트폰과 IPTV 동시 지원 어플리케이션 개발팀, 오아시스를 찾다

스마트폰과 IPTV 동시 지원 어플리케이션 개발팀, 오아시스를 찾다

연합뉴스 보도자료 | 입력 2011.01.26 16:30

벤처어워드 수상작과 소셜금융의 만남

최근 소셜금융으로 앱컨텐츠 투자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10년 말 KT 올레스퀘어에서 총 상금 1억 5천만원 규모의 '올레 KT 벤처 어워드 2010(olleh kt Venture Award 2010)' 시상식의 테마공모 부분에서 수상한 SFTM팀이 P2P 소셜금융 투자를 통해 제작 투자를 지원받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테마공모 부분에서 우수상을 입상한 SFTM은 여러 곳으로부터 제휴제안을 받고 있으며, 그 중에는 대기업도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이 팀에 대한 관심이 높다.

SFTM측은 "메이저급 회사에서 퍼블리싱 제의가 있었으나, 자금사정이 여의치 않으니 매우 부당한 조건으로 거래를 하려하여 저희는 최소한의 개발비만 있다면 100퍼센트 자체 개발이 가능하므로 머니옥션에서 투자를 받으려 합니다" 라며 투자요청에 대한 이유를 밝혔다.

총 2,500만원의 신청금액 중 천만원 이상이 투자되어 회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SFTM측은 "투자에 참여한 모든 분께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무상으로 제공하겠다. 또한, 제작 및 사업의 진행 과정을 투자 참여자들과 공유하며 더욱 건실한 기업으로 발전하겠다"라며 투자에 대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소셜금융 머니옥션 측은 "많은 실력 있는 개발자들이 자금이 부족하지만, 자금을 구하기가 사실상 어려운 사정 때문에 그 꿈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뛰어난 인재들이 소셜금융을 통해 자금 문제를 해결했으면 좋을 것이다" 라며 더 많은 회원들의 투자참여를 촉구했다.

또 "App 및 문화 컨텐츠에 대한 창투사 및 VC(벤처캐피탈리스트)의 투자가 부족한 가운데, 소셜을 통해 해결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 창투사 및 VC 측의 관심과 공동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SFTM팀의 투자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투자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투자 받은 금액에 대한 상환 부담이 줄어드는 융자 형태이며, 100% 투자가 되면 성사된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오는 2월말에 오픈하는 쿡TV앱장터에 등록될 예정이다.

에스에프팀에 투자를 원한다면 머니옥션 홈페이지 www.moneyauction.co.kr을 통해 누구나 투자가 가능하다.

(끝)

출처 : 머니옥션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