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지원/ 제휴 협력

한국국제대, 길림농업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한국국제대, 길림농업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기사등록 일시 [2010-10-05 14:27:20]

진주=뉴시스】박종운 기자 = 한국국제대학교(총장 손정웅)와 중국 길림농업대학 발전학원(이사장 장전달)은 5일 오전 11시 한국국제대 본관 5층 회의실에서 두 대학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서 두 대학은 학술과 문화, 교육 등에 대한 협력관계를 발전을 증진하기 위해 연구자(교수 및 연구원) 교환, 학생(학부 및 대학원생) 교환, 공동연구 계획 수립 및 세미나 개최와 상호 시설 제공 등에 대해 조인하고 실질적인 협력사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길림농업대학 발전학원은 2000년 들어 개교한 사립대학으로 재학생수가 1만2000여명에 달할 만큼 신흥대학으로 급부상하면서 해외교류에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두 대학의 교류협정은 한국국제대의 중국 교류사업 활성화로 그동안 중국 길림농업대학 발전학원에서 수차례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 뒤 이루어졌다.

한국국제대 손정웅 총장은 "길림농업대학과는 비슷한 성격의 학과가 많아 좋은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호 인적교류는 물론 글로벌시대에 걸맞은 문화 콘텐츠 교류 등 다양한 교류방안을 강구해 실질적인 교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학술교류협정에는 길림농업대학 장전달 이사장을 비롯, 왕귀 동물과학학원장, 송숙혜 외국어학원장, 심명호 동물과학학원 교수, 포강 외사처장, 진남 외사처 직원 등이 한국국제대를 방문해 교류협력사업을 논의했다.

piujinj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