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소셜 마케팅

RT하니 공짜가 푸짐하네

RT하니 공짜가 푸짐하네
외식ㆍ식품업계 트위터통해 시식권ㆍ경품 제공
기사입력 2010.09.26 18:59:23 | 최종수정 2010.09.26 20:29:49 트위터 미투데이 블로그 스크랩

"젊은이들이여, 오늘의 달걀 하나에 만족하지 않고 내일의 암탉 한 마리를 기다릴 줄 아는 인내심을 가져 주기를 당부합니다."(꽃노털옵하 이외수와 영재를 키우는 치킨 BBQ)

"뻘짓(허튼짓)에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그대는 뻘짓 유통기한이 몇 살까지라고 생각하시나요. 그 이유를 타당하고도 명쾌하게 올려 주시는 분께 이외수가 쏩니다. 맛있는 맥주 MAX."

수십만 명의 폴로어를 거느린 트위터스타 소설가 이외수 씨가 트위터에 올린 글들이다. 그는 트위터에 일정 기간 고정적으로 특정 상품에 대한 홍보 글을 올리는 대가로 광고료를 받아 농촌 청소년 장학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트위터가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식품ㆍ외식업체 트위터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

트위터 특성을 십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응모와 누구나 쉽게 당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경품 증정 방식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트위터를 잘만 활용하면 다양한 식음료나 외식상품을 공짜로 받을 수 있기 때문.

트위터 마케팅 선두주자인 치킨브랜드 BBQ치킨은 매주 수요일 `크리에이티브 비비큐데이`를 통해 BBQ치킨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나 의견을 트위터로 제안한 고객에게 BBQ 치킨상품권을 증정한다.

하이트맥주는 이외수 씨가 트위터에 올린 글에 댓글을 단 사람 중 당첨자를 선정해 홍대 등 대학가에서 번개모임을 여는가 하면 이외수 씨 에세이집 출간기념회에 초청하는 행사도 연다. 기능성 과일 음료 스무디킹의 트위터는 매일 고객들에게 스무디킹 모바일 상품권을 바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무디킹 트위터는 최근에 폴로어 3000명을 돌파했다.

다양한 주제로 출제되는 스무디킹 관련 퀴즈를 풀거나 스무디킹이 전하는 이야기를 리트윗(RT) 하는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풀무원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에서는 추첨을 통해 트위터에 사연을 남긴 고객 사무실로 제품을 직접 배달해준다.

동아오츠카 프루츠 소이바 `소이조이`는 트위터 오픈을 기념해 트위터를 폴로잉하는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원하는 맛의 소이조이 한 박스를 보내 준다. 매일유업도 트위터에 우유 소화가 잘 안 됐던 사연을 올리는 고객 중 매일 3명을 추첨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배달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스터피자 트위터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 7분 `미피 타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추첨을 통해 시식권을 증정한다.

유선화 스무디킹 브랜드 전략팀 대리는 "트위터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고객 의견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어 긍정적인 점이 많다"고 말했다.

[김주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