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지원/ 진흥 기관 지원

콘텐츠진흥원-SBS,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 MOU

콘텐츠진흥원-SBS,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 MOU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한국콘텐츠진흥원과 SBS콘텐츠허브가 글로벌 애니메이션 발굴, 제작지원에 협력키로 했다.

이재웅 한국콘텐츠진흥원장과 공영화 SBS콘텐츠허브 대표는 15일 '글로벌 애니메이션 발굴, 제작지원을 위한 공동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애니메이션 발굴·제작지원 ▲글로벌애니메이션의 국내 및 해외 공동배급 협력 ▲글로벌애니메이션의 캐릭터 등 상품화 공동 협력 등이 주요 내용이다.



협약을 계기로 SBS콘텐츠허브의 민자 20억과 콘텐츠진흥원의 국고 20억 등 총 40억원이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공중파(SBS)를 통한 국산 애니메이션의 방영 확대가 예상된다. 애니메이션의 유통 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재웅 콘텐츠진흥원장은 "우리 애니메이션 산업이 과거 하청 제작 중심에서 벗어나 스토리 기반의 창작 애니메이션 제작으로 이동하고 있는 지금,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 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공영화 SBS콘텐츠허브 대표 역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우리나라가 세계 애니메이션 강국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자"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SBS콘텐츠허브는 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세계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