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세미나/

李대통령 "새만금,미래 경제고속도로 될것"

李대통령 "새만금,미래 경제고속도로 될것"

머니투데이 | 채원배 기자 | 입력 2010.04.27 15:11

[머니투데이 채원배기자]이명박 대통령은 27일 "새만금 방조제는 단순한 방조제가 아니라 동북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의 미래 경제고속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전북 군산 새만금 방조제 준공식에 참석, 치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새만금은 4대강 사업과 더불어 대한민국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우리의 또 다른 노력이다"며 "4대강 사업이 죽어가는 강을 살리는 것이라면 새만금은 대한민국 최초로 종합적이고 계획적인 녹색도시를 건설하는 일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만금의) 모든 토지개발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최우선 적용해 자연환경과 조화되는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며 "신재생에너지 산업단지와 첨단과학 연구단지, 미래형 첨단농업단지가 함께 조성되면 우수한 인재들이 모여들고 세계 일류기업들이 투자하고 싶은 지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만금은 태양과 바다, 바람과 꽃, 자연과 인간이 상생·융합하는 글로벌 녹색터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또 "새만금이 세계로 뻗어나가려면 여러분 생각도 지역의 좁은 울타리를 넘어서야 한다"며 "지역 한계를 벗어나 마음의 문을 활짝 열 때 새만금의 미래도 활짝 열릴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준공식에 앞서 새만금 전망대를 찾아 바람이 많이 부는 것을 보면서 "여기에 풍력발전단지를 만들면 되겠다"며 "풍력자체가 관광 상품이다. 그 자체가 장관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착공 20년만에 세계최장 새만금 방조제 준공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재야고수 종목 엿보기'

▶ (머니마켓) 테마주 성공투자 '프로페셔널 포트폴리오'

채원배기자 cwb@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