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켓 생태계/스마트 Edu contents

[블로터리뷰] 아이패드를 파헤쳐보자. 팍팍!!

 

  주민영 2010. 04. 11 (1) 디지털라이프, 블로터리뷰 |

미국시간으로 3일 오전 출시된 아이패드(iPad)가 7일부터 해외배송을 통해 국내에 속속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로터닷넷도 7일 오전에 아이패드를 수령한 직장인 김종찬(25, @kimjongchan)씨를 통해 일찌감치 아이패드를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 분들을 위해서, 아이패드를 손에 쥔 첫 날 김종찬씨의 소중한 시간을 뺏어 한 시간 반에 걸쳐 아이패드의 여러 기능을 영상으로 촬영해봤습니다.

1부에서는 아이패드의 외관과 메일, 가상키보드, 사진과 지도 기능을 중점적으로 살펴봤고, 2부에서는 아이튠즈와 아이팟, 아이북스의 전자책 기능과 아이북스토어, 잡지, 게임, 키노트, 유튜브 등의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아이패드를 손에 쥔 첫 느낌은 웹사이트와 신문, 잡지, 게임이 손 안에 들어왔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무게는 680g으로 무겁지 않았지만 바다 건너 먼 거리를 날아온 녀석인 만큼 떨어뜨릴까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출시부터 아이튠즈와 아이북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갖춰둔 것은 큰 매력이었습니다. 특히 아이북스의 편안한 인터페이스와 섬세한 책넘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러나 한글화가 안돼 당장 사용하기에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하루 빨리 아이패드가 국내에 출시돼 정식으로 한글 자판을 사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말씀은 영상을 통해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1부 : 아이패드의 외관, 메일, 가상키보드, 사진, 지도 등

▲ 2부 : 아이패드 전용 아이튠즈, 아이팟, 아이북스, 잡지, 게임, 키노트, 유튜브 등

 파이핑하기  

[AD]

트랙백 : http://www.bloter.net/archives/29037/trackback

주민영

ezoomin입니다. 초고속 정보고속도로에서 모두 다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따뜻한 시선으로 IT 세상의 곳곳을 '줌~인'하겠습니다. ezoomin@bloter.net / 트위터 @ezoo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