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문화콘텐츠 트렌드

서울 코리아 문화콘텐츠 글로벌 투자의 허브

서울 코리아 문화콘텐츠 글로벌 투자의 허브
서울 코리아 문화콘텐츠 준거법 체계의 확립
문화콘텐츠 산업 정책 전략 프레임의 설계
문화콘텐츠 창조산업 클러스터 체계의 확립

저는 미래 창조경제시대, 문화콘텐츠가 그 성장동력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다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과제로 ‘서울 코리아 문화콘텐츠 글로벌 투자의 허브’, ‘서울 코리아 문화콘텐츠 준거법 체계의 확립’, ‘문화콘텐츠 산업 정책 전략 프레임의 설계’, ‘문화콘텐츠 창조산업 클러스터 체계의 확립’ 등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문명전환기, 문화콘텐츠와 그 지식체계의 의의와 개념사적 담론 형성이 매우 중요하며 이는 시대 변화에 대응하여 보다 지혜로운 정책 프레임 설계에 중요한 기제로 작동되기 때문입니다.

나아가 그 실행 단계에서의 각종 버틀넥을 해소해 나가는 신뢰와 원칙의 준거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결국 실행이 중요하며 실행단계에서 발생하는 수 많은 세부 과제를 창조적으로 해소하는 일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한편 리스크를 최대한 해지해 나가기 위해서도 그 동안 수 십 년간 축적된 창조자원의 보다 효과적 활용 역시 중요하다 사료됩니다.

이를 토대로 하는 빅데이터로서 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 역량, 집단 지성과 창조의 역량 기반 역시 중요하다 판단됩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로 문화콘텐츠창조산업클러스터체계의 세부 추진 체계 및 계획이 중요한데 이는 스타트업 창업과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환경에도, 생태계에도 깊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다음에는 이에 관한 말씀을 부족하나마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