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문화콘텐츠 트렌드

문화콘텐츠 창조경제 시대의 핵심가치

문화콘텐츠 창조경제 시대의 핵심가치

 

문화콘텐츠 창조경제는 지식기반 창조경제, 정보화 시대의 다음 세대의 패러다임입니다.

 

창조, 지혜, 감성의 핵심가치를 지향합니다.

 

글로벌 히든챔피언, 창조기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창출되는 것을 비전으로 합니다.

 

현재의 한국경제를 이끄는 S, H 등 글로벌 기업이 30, 60, 100배 그 이상 더 창출되는 시대를 이릅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반석과 같은 기반과 토대를 구축해야 합니다.

 

튼튼한 기초공사 없이 지어지는 빌딩은 삼풍백화점과 같이 곧 무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화콘텐츠 창조경제 기반은

 

1. 창조클러스터

2. 창조생태계

3. 창조지식네트워크입니다.

 

이러한 기반은

 

1. 협업 2.통합 3. 융합 4. 다학제 혁신과 창조의 가치 체계를 요구합니다.

 

한국 경제와 사회의 핵심 과제는 이러한 핵심 가치의 기반위에 기존 패러다임을 혁신하는 일입니다.

 

제반 법제 정책, 교육, R&D 등을 지혜롭게 패러다임 시프트할 수 있는가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지난 세월 동안 수 많은 경험과 역량을 축적해 온 콘텐츠 창조 지식체계는 그러한 차원에서 커다란 의미가 있습니다.

 

한편 이의 가장 큰 적은

 

1. 분절 2. 파편화 3. 칸막이 4. 지역 간 분열 등입니다.

5. 공동체의 갈등을 조장하는 허무맹랑한 이념과 주의 주장들입니다.

 

이러한 공공의 적을 극복하고 공동체가 함께 협업하고 협동하여

 

동북아 유라시아의 창조클러스터를 주도하는 일은

 

대한민국의 현재의 국면을 돌파하고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선택과 기회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