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코리아/문화콘텐츠와 석학

문화콘텐츠와 회복

문화콘텐츠와 회복

발명과 기술발전, 성취는 지식 축적의 과정임을
인식합니다.

'금속활자, 도자기'는 탁월한 기술 발명의 성취였음에도 활용성과 실용화에서 구텐베르크에, 일본의 자기산업과 비교하여 아쉬운 차이가 있습니다.

'한글과 문화콘텐츠학'은 지식 축적과 기술 발전, 활용성과 실용성에서 과학적으로도 입증가능한 성취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콘텐츠학의 경우 지난 100년 간 외국에서 그대로 가져온 지식과 학문을 배우고 현실에 적용해 온 데 반하여,

'디지털문명전환기 한국적 상황과 현실에서 세워진 창조적 지식체계'라는 점입니다.

"문화콘텐츠"는 한국사회가
칸막이 사회, 닫힌 사회, 폐쇄사회가 더는 아니다는 점을,

개방된 사회, 열린사회, 글로벌 선진 사회를 지향하는 핵심 엔진으로서도 가치를 발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축적이 국가, 기업, 개인, 공동체를 단단하게 내적성장으로 이끌어 왔다면,
외부의 어떤 영향도, 광풍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국가의 회복, 기업의 회복, 개인의 회복, 공동체의 회복도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의 회복,
콘텐츠의 내적 성장 기반과 토대위에 가능합니다.

진실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지켜가고자 하는 공동체의 열망, 이웃에 대한 존중과 사랑, 정직함, 진리에 대한 존경과 탐구 정신으로 가능합니다.

전충헌 올림
콘텐츠코리아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