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문화콘텐츠 트렌드

문화콘텐츠 성장동력의 조건

문화콘텐츠 성장동력의 조건


문화콘텐츠가 성장의 동력이크게 될 수 있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난 국가IMF위기 상황이었는데요.


지금도 다시문화콘텐츠가 한국경제의구원투수가 될 수 있다 저는 믿습니다.


문화콘텐츠가 다시성장동력이 될 수 있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반드시이해해야 합니다.


1. 문화콘텐츠가'정보화시대 이후의 시대를 상상'하면서그 개념이 창안되었다는 점입니다.


2. 문화콘텐츠는'디지털문명전환기 융합과 창조'에 대한현장에서의 관점을 반영하고있다는 점입니다.


3. 문화콘텐츠는'그 지식체계가생태계 관점의초연결 지식네트워크기반을구축해 온 점입니다.


지난 시절 다행스럽게도 문화콘텐츠에 대한 기대와 비전, 가능성은

우리 사회에 보다 확산되고공유되어 왔습니다.


문화콘텐츠는

중국 등 해외에서도 학습하고벤치마킹한 바 있습니다.


지금 시점 다시 문화콘텐츠가진정한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하기 위해서는

그 절대조건이 있습니다.


국가와 국민들께서보다 진지한 관심을가져주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제가 보기에문화콘텐츠 만한한국경제의 구원투수, 성장동력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국경제의 진정한 성장동력이 되기 위한 절대조건,

그건 다름아닌 지난 세월 동안 위기의 요인을 직시하고 창조 대안을 초단위로 모색해 온 과정을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문화콘텐츠의 공의를 바로 세우는일입니다


적지 않은 세월동안그 수고로움을마다않고

온 몸을 던져온 과정을이해해야 합니다

문화콘텐츠 그 창시자를 바로 세우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