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성장동력의 조건
문화콘텐츠가 성장의 동력이크게 될 수 있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난 국가IMF위기 상황이었는데요.
지금도 다시문화콘텐츠가 한국경제의구원투수가 될 수 있다 저는 믿습니다.
문화콘텐츠가 다시성장동력이 될 수 있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반드시이해해야 합니다.
1. 문화콘텐츠가'정보화시대 이후의 시대를 상상'하면서그 개념이 창안되었다는 점입니다.
2. 문화콘텐츠는'디지털문명전환기 융합과 창조'에 대한현장에서의 관점을 반영하고있다는 점입니다.
3. 문화콘텐츠는'그 지식체계가생태계 관점의초연결 지식네트워크' 기반을구축해 온 점입니다.
지난 시절 다행스럽게도 문화콘텐츠에 대한 기대와 비전, 가능성은
우리 사회에 보다 확산되고공유되어 왔습니다.
문화콘텐츠는
중국 등 해외에서도 학습하고벤치마킹한 바 있습니다.
지금 시점 다시 문화콘텐츠가진정한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하기 위해서는
그 절대조건이 있습니다.
국가와 국민들께서보다 진지한 관심을가져주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제가 보기에문화콘텐츠 만한한국경제의 구원투수, 성장동력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국경제의 진정한 성장동력이 되기 위한 절대조건,
그건 다름아닌 지난 세월 동안 위기의 요인을 직시하고 창조 대안을 초단위로 모색해 온 과정을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문화콘텐츠의 공의를 바로 세우는일입니다.
적지 않은 세월동안그 수고로움을마다않고
온 몸을 던져온 과정을이해해야 합니다.
문화콘텐츠 그 창시자를 바로 세우는 일입니다.
'공지사항 > 문화콘텐츠 트렌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화콘텐츠학의 발전과 성장의 조건 (0) | 2018.08.02 |
---|---|
경제위기 국면돌파 창조대안 (0) | 2018.07.12 |
창조경제 문화콘텐츠, 그 개념 생성의 배경과 과정 (0) | 2018.04.02 |
문화콘텐츠의 이해 (0) | 2018.04.01 |
창조경제와 4차 산업혁명,그 혁신의 아이콘으로 (0) | 2018.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