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문화콘텐츠 트렌드

“시대의식”과 “절박함”

한국경제의 위기와 대안

 

현재 누적되어 본격 나타나는 한국경제의 위기상황은 어제 오늘의 단기적 요인에만 기인하지 않습니다.

 

최소 10년 이상의 만성적 구조적 원인이 내부적으로 진전되어 온 점임을 인지해야 합니다.

 

작금의 위기 상황을 극복할 창조적 대안은 무엇인지를 생각해 봅니다.

 

저로서 지난 국가IMF위기 상황 당시 창조대안의 제시와 실천의 배경은 무엇이었는지를 돌아봅니다.

 

1998년 전국정보문화운동캠페인 추진

1999년 창조대안 콘텐츠제시하고 새로운 개념 제시, 현장 실천

1999문화콘텐츠개념 설계와 창안을 한 배경은 시대의식절박함이었습니다.

지난 10여 년 동안,- ‘전충헌의 콘텐츠코리아칼럼을 통한 창조경제론 - ‘문화콘텐츠전략기획론저술 - ‘창조경제 문화콘텐츠서울대경제학공동학술대회 발제- ‘창조경제와 한류국회 한류연구회 발표 - ‘대한민국 창조경제의 길국회 헌정기념관 기조강연 - ‘글로벌 시장환경과 문화콘텐츠지식체계강연, 삼성경제연구소 미래예측포럼 ....

등 발표와 강연 등을 해 온 연유...


한국경제의 다가올 심대한 위기상황과 위기구조에 대한 창조적 대안을 깊이 모색하고 나아갈 방향을공유하고자 하는 뜻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