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는 과학기술과 ICT, 예술과 인문학 기반의 융합과 창조의 핵심원리를 콘텐츠 플랫폼 생태계, 가치사슬 네트워크의 지식 체계에 담고 있습니다.
나아가 한류 문화콘텐츠는 이미 지난 15년 여 동안 대한민국이 발신 국가가 되어 아시아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기반에서 '한국형 창조경제 모형'은 한류 문화콘텐츠를 중심으로 15 대 범주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는 한국형 창조경제 모형의 차별화된, 한류 문화콘텐츠 성장 전략과 통찰과 지혜로 공동체의 집단지성에 의해 결집되어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장르간 칸막이와 분절화가 아닌 융합과 소통, 협업과 연결, 네트워크로 마법은 시작될 것입니다.
2013년 6월 12일, 국회 사랑재, 국회한류연구회 라운드테이블, ‘창조경제와 한류’ 패널 토론 전충헌 콘텐츠코리아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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