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클라우드

스마트폰에서 태블릿 PC까지… 모바일 오피스 경계 없어진다

스마트폰에서 태블릿 PC까지… 모바일 오피스 경계 없어진다

김미리 기자 milkyway@imaso.co.kr

이스트소프트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모두를 지원하는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을 선보이며,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을 위한 기기간의 경계를 허물었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인터넷 디스크 통합 파일서버를 통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은 물론 갤럭시 탭, 아이패드에 이르는 태블릿 PC까지 모두 지원하는 모바일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터넷디스크는 사내에서 생성되는 모든 파일을 통합 저장하는 파일서버 솔루션으로, 개인/부서/프로젝트 기반의 자료 공유를 통한 원활한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모바일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경우, 외근/출장/이동 중에도 사내 파일서버에 저장된 업무 자료를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기존 윈도모바일폰 지원에 이어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태블릿PC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출시가 모두 완료됨에 따라, 인터넷디스크를 구축한 기업에서는 직원들의 통신사 혹은 기기간의 제약 없이 스마트워크 환경 도입에 더욱 원활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메일 및 일정확인 수준에서 멈춰있던 기존 인터넷 디스크의 업무편의 기능을 사내 파일서버에 저장된 파일을 다운로드 및 오프라인으로 열람하거나, 문서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한 사내 파일서버에 저장된 자료를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URL링크 또는 대용량메일 전달 등의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의 보다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게 됐으며, 관리자가 사용자에게 허가한 ‘권한 별 파일 접근’을 통해 정보 노출우려에 대한 안전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이외에도 자체 파일서버를 두고 있지 않은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인터넷디스크의 서비스 버전인 비즈하드의 활용을 통해 인터넷디스크와 동일하게 각 OS별 전용 애플리케이션 지원정책을 펼쳐 웹하드 이용 요금만으로도 부담없는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인터넷디스크를 구축한 기업은 인터넷디스크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며, “기업용 파일서버 플랫폼 시장에서 각종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전용 앱을 모두 지원하는 것은 인터넷디스크가 최초이며, 기기의 제약 없이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터넷디스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인터넷디스크’를 검색하면,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