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하이! 베트남 굿모닝! 베트남

방통위, 종편 승인 공청회 열고 본격 의견수렴

방통위, 종편 승인 공청회 열고 본격 의견수렴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가 종합편성채널 사업자 승인기준 마련을 위한 본격적인 여론 수렴에 들어간다.

방통위는 오는 9월2일과 3일 양 일간 '종합편성채널, 보도전문 방송채널사용사업자 승인 기본계획(안)' 관련 공청회를 경기도 과천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당초 종편추진 계획 일정 상 1회만 개최하려 했으나 이날 전체회의에서 상임위원들이 신중하게 의견을 수렴해 줄 것을 요구함에 따라 따라 2회로 늘여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오는 9월2일 오후 2시부터 열릴 1차 공청회에서는 김준상 방통위 방송정책국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종편 및 보도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승인 준비 사업자로 구성된 패널 토론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 다음날인 9월3일에는 학계, 시민단체, 연구기관, 관련 사업자 대표로 구성된 패널 토론이 같은 시각 진행된다.

한편 방통위는 이날 전체회의 보고·승인된 '기본계획안'과 관련, 오는 18일부터 9월6일까지 홈페이지(www.kcc.go.kr)를 통해 전자공청회 개최 및 온라인 공식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일문일답] 방통위 "시청점유율 산정... 정책목표 불투명-변별력 부족 논란 ...
새 방송사 자본금 3천억 이상…2~3개... 19일 시청점유율 산정기준 마련 공청...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