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유통 배급

예스24 '아이폰으로 전국 영화관 예매하세요'

예스24 '아이폰으로 전국 영화관 예매하세요'
전국 250개 영화관 예매 가능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예스24(대표 김진수)는 전국에서 상영중인 영화를 실시간으로 예매할 수 있는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용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았다고 12일 발표했다.

예스24의 영화 예매 애플리케이션은 국내 5대 멀티플렉스 극장인 롯데시네마, 씨너스, 메가박스, 프리머스 등을 포함해 총 250여개 극장과 1천900여개의 영화 상영관의 영화 정보를 모두 보여준다.

예스24는 "그동안 나온 특정 극장 애플리케이션은 해당 극장에 한해서만 예매가 가능했다"며 "전국 극장 예매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은 예스24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예스24 영화예매 웹사이트와 연동돼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서 직접 영화 예매를 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현재 신한·롯데·현대·삼성카드 등의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하다.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간편좌석선택 서비스'가 있으며, 최신 개봉영화 포스터를 아이폰에 저장할 수 있는 영화 포스터 다운로드 기능도 제공한다.

예스24는 다음 달 11일까지 애플 앱스토어에서 예스24 영화예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영화를 예매하는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팟 전용 스피커, 영화 예매권, 즉석카메라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예스 24의 김진수 대표는 "앞으로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활용한 가까운 극장 찾기, 영화 상세 정보, 동영상, 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도 확대해 편의성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