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코리아/창조리더쉽

문화콘텐츠 개념 탄생의 배경

문화콘텐츠 개념 탄생의 배경

 

문화콘텐츠는 국가 경제위기라는매우 절박한 시대적 배경에서 탄생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은

오랜세월 시장과 현장에서의 무수한 경험과 지식 축적의 과정이 있었습니다.


국가경제의 위기지난97IMF위기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문화콘텐츠 개념은 결코 탄생되지 않았을 것임을 확언으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대량 실직자와 노숙인들이 거리로 내몰리는절박한 상황은

저로서 위기극복의 전국적 활동과 사업에 나서게 되고,

문화콘텐츠 개념 창안으로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지금 돌아보니

콘텐츠 창조대안 제시와 생태계 지식 기반 조성을 위한 실행과정에서

기꺼이 함께 해주신


1. 콘텐츠 산업계 현장 전문가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 적극 참여를 해주신 당시 대기업 S 전자 등에 깊이감사드립니다.

3. 많은 성원을 주신 대학의 석학 선생님들과 교수님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4. 공식 문서로 후원을 해 주신 문화부 등 당시 중앙 정부의 고위 관료 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5. 당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제안을 드린 바 있는 저로서 이후 설립된 전국의 콘텐츠 진흥기관 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초창기 오직 국가경제의 위기상황에서 위기의 흐름을 막고 기회로 전환하고자 수 년 동안 집중하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였으며,이로 인하여 사적으로는 적지 않은 손실을 감당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문화콘텐츠에 대한

우리 사회의 소중하신 분들, 지도층들의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으며

청년 세대에도 많은 희망을 드리고 있는 것 같아 커다란 영광과 감사와 보람을 갖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