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수출산업전략의 요체,
1. 킬러콘텐츠창출의 핵심 인프라 및 구조 시스템 체계 혁신
2. 문화콘텐츠 연관 생태계, 가치사슬 구조 인식, 통찰
3. 내수경제와 글로벌경제, 투웨이, 양수겹장 전략 체계
4. 핵심전문가, 크리에이터의 역량이 성과 창출의 관건
결국 기존 수출 패러다임이 아닌,
새로운 체제,
새로운 관계,
새로운 시장을 인식하는 새로운 사람,
창의적인 역량과 기반의 축적 여부에
문화콘텐츠수출산업전략의 실질적 성과 좌우
'공지사항 > 한류 상품 수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컬푸드직매장 지속적 발전 방안 - 김동환 원장 (0) | 2018.03.09 |
---|---|
생명력과 운동력 넘치는무형자산가치 시대 (0) | 2018.02.10 |
한류 문화콘텐츠 현상 (0) | 2018.01.05 |
한류의 진정한 글로벌적 가치 (0) | 2018.01.03 |
콘텐츠산업은 창조산업으로서 문화창조자,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영역 (0) | 2017.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