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세미나//지역 축제

'가을밤 풍성하게…'경북문화콘텐츠, 무섬포크에듀필름페스티벌 '27일' 개최

'가을밤 풍성하게…'
경북문화콘텐츠, 무섬포크에듀필름페스티벌 '27일' 개최
 

▷영주 '무섬마을' 전경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이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영주 무섬마을에서 '무섬포크에듀필름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역사와 전통이 잘 보존된 무섬마을을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치유와 회복의 장소로 개발해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 만족도 높은 관광 콘텐츠로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영화감독 장진의 토크 콘서트를 비롯해 국내 정상급 뮤지컬 배우가 출연하는 뮤지컬 갈라쇼, '사랑과 평화', '장은아' 등이 출연하는 7080 포크콘서트 등의 공연과 함께 세미나와 문화예술인 특강도 함께 즐기며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의 장으로 펼쳐지게 된다.

마을 내 고택에서는 각종 전통체험과 전시가 개최되며, 무섬문화촌 강당에서는 상설영화관이 무료로 운영된다. 또 가을밤을 풍성하게 해 줄 영화가 특설무대에서 상영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섬마을은 지난 8월 국가 중요문화재로 지정됐다. 무섬마을의 상징인 외나무다리는 국토해양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 그 중요성과 아름다움을 공인받았다.

김준한 원장은 "우리 역사와 전통이 문화예술과 융합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찾아오셔서 심신의 마음과 몸의 평온함을 함께 찾아가시길 바란다"고 했다.

  2013-09-27 08:56:51 / 김용호 기자(yaho@ugn.kr)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