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10종 내놓는다 | ||||||||||||||||||
구본무회장 주재 하반기 전략 논의…TV 판매 추가확대보다 수익 우선 | ||||||||||||||||||
24일 업계에 따르면 구본무 회장을 비롯한 LG그룹 주요 경영진과 남용 부회장을 포함한 LG전자의 인사들은 중장기 전략, 차세대 성장동력, 그린사업 등을 논의하기 위해 컨센서스미팅(CM)을 가졌다. CM은 구 회장이 전자ㆍ화학ㆍ텔레콤ㆍ상사 등 주요 계열사의 최고경영진을 직접 만나 각사의 경영전략을 점검하고 사업방향을 정하는 회의체다. 이번 CM은 지난 8일부터 계열사별로 열리고 있으며 LG전자의 CM은 24~25일 진행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CM은 차세대 성장동력 등을 주로 논의하는 자리였지만 TVㆍ휴대전화ㆍ가전 등 LG전자의 주력 부문에 대한 하반기 사업전략과 관련해서도 얘기가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LG전자가 지난 1분기 스마트폰의 판매 부진 영향으로 휴대전화에서 전년 동기보다 낮은 실적을 거둠에 따라 이를 반전시킬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하반기에 TV사업에서 판매목표를 추가적으로 올리기보다는 수익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 회사는 올해 평판TV 판매목표를 2900만대로 잡고 있다. 지난 1분기 TV를 중심으로 한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에서 전년 동기 20% 늘어난 매출을 기록하면서 판매목표를 추가로 상향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다.
| ||||||||||||||||||
LG전자는 당초 올해 평판TV 판매목표인 2900만대는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면서도 하반기에 환율 불안, 유럽 금융위기, LCD패널 부족 등의 여건을 감안해 추가로 판매목표를 상향하지 않고 수익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는 전략을 짠 것으로 분석된다. 우선 수익성 향상을 위해 판매 단가가 높은 LED TV 비중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특히 유럽에서는 전체 TV 판매량 중 LED TV의 비중을 30%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세계 최박(두께 7㎜대), 세계 최대(72인치) 풀 LED TV 등 프리미엄 제품을 내놔 고가제품 이미지를 굳히고 시장주도권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 내년부터 구글TV와 같은 스마트TV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릴 것으로 보고 제품 출시를 준비할 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는 휴대전화 부문의 실적을 끌어올리기 위해 `선진시장-스마트폰 집중 출시, 신흥시장-유통망 투자확대`의 전략을 하반기에 펼치기로 했다. 우선 지난 1분기 휴대전화의 실적 부진이 스마트폰에서 비롯됐던 만큼 이에 대한 보완에 적극 나설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북미ㆍ유럽ㆍ한국 등 선진시장에서는 집중적으로 스마트폰을 내놓을 예정이다. 국내에 내놓을 4~5종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10종 이상의 스마트폰을 출시해 본격적인 스마트폰 경쟁구도에 합류하겠다는 게 LG전자의 방침이다. 국내에서는 이달 스마트폰 옵티머스Q를 내놓은 데 이어 7~8월께 옵티머스Z를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하반기 인도ㆍ중국 등 신흥시장에서 휴대전화 유통망 투자에 나서 시장점유율 증대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유통망 투자에는 자체 휴대전화 대리점 개설, 대형ㆍ소형 유통업체(딜러)들과의 관계 강화, 판매원 대상 교육ㆍ프로모션 등이 포함된다. [김규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콘텐츠 > 클라우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대폰 경쟁에서 길 잃은 LG전자 (0) | 2010.06.27 |
---|---|
"스마트폰 핵심은 에코시스템" (1) | 2010.06.26 |
인터파크도서, 모바일웹 오픈 (7) | 2010.06.25 |
조각난 대박의 꿈…TU미디어-SK텔링크 합병 (0) | 2010.06.23 |
아이폰 뒤쫓는 경쟁사들 ‘죽을맛’ (0) | 2010.06.23 |